본문 바로가기
나라구석구석

서울 단풍 내 맘대로 뽑은 명소 3곳

by ohmyworld 2020. 9. 5.
반응형

서울에서 단풍을 즐기는 방법

단풍잎단풍잎

지금부터 슬슬 사람들이 궁금해 하기 시작하는 것이 단풍 시기와 단풍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곳이 어디인지에 대한 것 아닐까요?

2020년 가을은 다른 해의 가을과는 다를 것입니다. 단풍구경도 분명 마스크가 필요할 것이고, 또 어떤 단풍 명소는 사람이 많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예약제로 운영하거나 혹은 아예 금지가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생각만 해도 울컥해 지는 씁쓸한 가을이 될 것임에 틀림없겠지만 그래도 예전과 다름없는 평화로운 단풍놀이의 그 한 가운데 우리의 영혼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비도 많은 한해였고 태풍의 피해도 심했으며 코로나19 등 이런저런 사건 사고들로 단풍구경은 어떻게 될지 아무도 예측하기 힘든 것 같아요.

그래도 가을에 단풍을 빼놓을 수 없으니 단풍명소를 찾는 사람들이 멀리 가지 않고도 서울의 단풍을 볼 수 있도록 서울 단풍 명소 3곳을 추려보았습니다.

혹시 단풍구경을 갈 때에는 꼭 마스크를 쓰고 가요~ ^^*


 

정동길 카페거리덕수궁 돌담길 정동길 카페거리

1. 덕수궁 돌담길

덕수궁 정문 대한문을 끼고 좁은 돌담길을 따라 은행나무들이 가로수를 이루고 있는데 은행들이 떨어질 때는 냄새가 좀 심한 편이긴 하지만 아름다운 색으로 옷을 갈아입을 때가 되면 그 좁은 길의 운치는 그 어느 웅장한 숲 못지않습니다. 

단풍 길이 길지 않다는 게 단점이긴 하지만 도심 속 바쁜 일상에서 짧게나마 단풍감상에 젖어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덕수궁 돌담길 단풍구경을 가신 김에 덕수궁을 한 번 둘러보셔도 좋고요. 서울시립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관 등 문화를 함께 즐기기에도 매력 있는 곳입니다.

특히 돌담길을 따라 걷다보면 정동길에 있는 자그마한 카페들이 한 층 분위기를 살려줍니다.

 

2. 하늘공원 억새

억새도 가을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입니다. 단풍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톡톡히 알려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억새이지요.

특히 매년 10월 중순 쯤 억새축제도 열리는 만큼 서울 도심 속 억새가 장관을 이루는 독특한 매력의 장소입니다.

물론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축제는 열리지 못할 수도 있겠지요? 자연친화적으로 조성해 놓은 이 하늘공원은 낭만적인 가을을 만끽하기에 더 없이 좋은 곳입니다.

금빛 물결의 억새가 부드러운 파도처럼 일렁이면 억새 사이에서 즐기는 자연은 힐링이 됩니다. 서울야경의 명소로도 손색없는 곳이기요 해요.

 

3. 양재 시민의 숲

다양한 수종으로 이뤄진 숲이니 만큼 이곳의 단풍도 장관이다. 숲 조성이 잘 되어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좋고 가족들이 함께 즐기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현재 도심에서는 매우 보기 드문 울창한 수림대를 형성하고 있고, 특히 가을에는 감, 모과 등 과일이 열려 풍성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어요.

야외예식장과, 농구장, 배구장(족구장 겸용), 테니스장, 맨발공원 등의 운동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사진촬영을 하기에도 좋아서 데이트스냅, 가족스냅 등 기념촬영하기에도 너무 좋은 곳이에요


코스모스가을 코스모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