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라구석구석

제주 올레길 추천 19코스의 보물같은 함덕해수욕장

by ohmyworld 2020. 12. 26.
반응형

 

제주 올레길 추천 19코스의 보물 같은 함덕해수욕장

 

함덕해수욕장은 제주도 해수욕장 중에서도 베스트 3안에 꼽히지 않을까 싶어요. 흔히들 아름다운 색을 가진 바다를 보면 에메랄드 빛 바다라고 표현을 하는데 여기가 딱 그 표현에 맞는 곳인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제주 올레길 19코스에 포함되어 있어 올레길을 걸을 계획 중이라면 꼭 놓치지 말고 들리길 추천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지극히 제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이 코스에서는 보물 같은 곳이니까요. 

출처. 제주 올레 사이트 올레19코스

 

제주 올레길 추천 19코스

조천  김녕 

출처. 제주 올레 사이트 올레19코스

 

저는 조천만세동산에서 너븐숭이 4.3 기념관까지만 걸어봤고요. 김녕까지는 아직 완주를 못해봤어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올레19코스를 완주해 보고 싶습니다. 

아무튼 저처럼 시간이 안되거나 짧게라도 걸어보고 싶은 분들은 함덕해안을 따라 걷고 서우봉만 올라가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게만 해도 2시간은 걸릴 것 같아요. 

함덕해수욕장이 좋은 이유 중 하나는 해수욕장 그 자체로도 매력이 넘치는 곳이지만 이렇게 해변 오른쪽으로는 드넓게 펼쳐진 들판이 있기 때문입니다. 

제주도에는 제가 아는 선에서 이런 넓은 들판을 거의 볼 수가 없고 또 있다고 해도 개인소유이거나 밭으로 사용되기에 자유롭게 걸어 다닐 수는 없을 것 같아요. 

또 곳곳에 해안선을 따라 현무암이 멋진 자태를 드러내기도 합니다. 계단이 있는 곳이면 안전하게 이용해서 바다까지 내려가 볼 수 있고요. 함덕해수욕장 여기저기서 보이는 야자수 나무도 이곳과 참 잘 어우러진답니다. 

바닷바람이 강하게 부는 겨울에 걷는다면 좀 힘들 수 있지만 겨울에도 잠시 바람이 쉬어주는 날에는 그런대로 멋진 풍경을 즐길 수도 있고 또 근처 함덕 바다뷰를 즐길 수 있는 함덕 카페를 이용하는 것도 좋겠어요. 

https://youwin.tistory.com/71

 

제주 함덕 델문도 포함 함덕 바다뷰 카페 3곳

제주 함덕 델문도 포함 함덕 바다뷰 카페 3곳 ◈ 제주 함덕 델문도 영업시간 : 오전 7시 ~ 밤 12시 까지 / 라스트오더 밤 11시 30분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519-10 1층

youwin.tistory.com

 

함덕해수욕장과 제주 올레19코스에서 빼놓으면 또 섭섭한 곳이 서우봉이죠! 제주도 기생화산의 하나인 서우봉은 제주도 오름 중 하나이기도하고요. 

서우봉은 낙조가 아름답기로도 유명해요. 길을 따라 오르다보면 낙조를 가장 멋지게 바라볼 수 있는 곳이 나타나는데 중간중간 나오는 표지판을 잘 보면 찾아가기 어렵지 않습니다. 

함덕에서 지낼 때는 거의 매일 산책이나 일몰을 보러 서우봉을 오르곤 했었어요. 둘레길도 잘 나있어서 천천히 서우봉을 돌다 보면 어느새 정상에 다다를 수도 있고 이곳에 올라 함덕 바다를 내려다보는 것도 행복한 추억이 되었습니다.

또 계절별로 볼 수 있는 꽃밭이 장관을 이루기도해요. 봄에는 유채꽃밭을 볼 수 있는데 멀리서 유채꽃이 만개한 서우봉을 바라보고 있으면 노란색으로 물든 오름이 참 아름답더라고요.

이곳은 함덕해수욕장의 주요 지점이 되겠네요. 유명한 카페 델문도가 보이고요. 그 뒤로 바다를 더 가깝게 볼 수 있는 구름다리도 있고 더 끝으로 가면 '여( 물속에 잠겨 보이지 않는 바위)' 도 볼 수 있습니다. 

하늘이 맑으면 맑을 수록 더 멋진 색을 드러내는 바다... 이 사진을 찍었던 날에는 미세먼지가 살짝 있었지만 다행히 맑은 하늘 아래여서 바다색이 고왔던 것 같아요. 

부드러운 바람이 불어준 날이라 파도도 힐링이 될 만큼만 살짝살짝 와서 부딪혀 주었어요. 넋 놓고 파도소리를 듣고 보고 있자니 편안해지더라고요.

자연이 주는 치유는 정말 덤으로 받는거니까요. 이런 기회가 있으면 온전히 그 순간에 머물러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변으로는 많은 카페와 음식점, 숙박시설들이 예전보다 더 많이 생겼네요. 1년에 두어번 정도 가보는 함덕이지만 갈 때마다 뭐가 많이 생기더라고요. 

올레19코스를 걷다가 혹은 함덕해수욕장과 서우봉을 산책하다가 배가 고파지면 함덕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에서 식사를 하며 잠시 쉬어가도 좋겠지요?

https://youwin.tistory.com/68

 

제주도 맛집 리스트 함덕 12곳

제주도 맛집 리스트 함덕 12곳 제주도 토박이였지만 고향을 떠나 서울에서 생활한 지 곧 9년 차가 되어가는 터라 제주도 여행지 정보나 여행지의 맛집에 대한 정보의 폭이 굉장히 좁습니다.

youwin.tistory.com

 

천천히 걷다보니 서우봉이 저 멀리 멀어져 있네요. 제가 좋아하는 산책코스이기도 해요. 함덕해수욕장부터 시작해 조천리 해안도로까지 이어지는 조함해안도로를 걸어보는 것도 추천하는 걷기 좋은 길입니다. 

물론 드라이브코스로도 손색이 없는 곳이고요. 이 구간 드라이브 코스를 선택한다면 아래 지도를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출처. 카카오맵

조천에서 김녕가지 이어지는 아름다운 길 위에서 잠시 쉬어가 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