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라구석구석

제주 한라수목원 나를 항상 반겨주는 곳!

by ohmyworld 2020. 10. 1.
반응형


제주 한라수목원 나를 항상 반겨주는 곳!

한라수목원 온실한라수목원 온실에서

◎ 위치 : 제주 제주시 수목원길 72

제주도는 그 자체로 자연의 보고이지만 또 도심 곳곳이 자연의 일부로 아름다운 곳이기도 합니다제주 시내에서도 주민들과 밀접하게 존재하며 치유의 시간과 공간을 마련해 주는 곳 한라수목원도 그 중 하나랍니다.

한라수목원 광이오름한라수목원 광이오름

야외 전시원과 산책로는 연중무휴 개방으로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이용하기에 매우 편리한 곳이고요.

물론 설날과 추석 당일에는 자연생태체험학습관, 제주희귀식물전시실 등 관리가 필요한 곳은 휴관이지만 그냥 산책 만으로도 만족하시는 분들께는 상시 개방이라는 이점이 있어요.

한라수목원 죽림원한라수목원 죽림원

예전에 제주시에 살 때에는 한라수목원에 자주 갔었는데 동쪽 함덕으로 이사한 후로는 자주 못 갔어요. 오랜만에 갔더니 대나무숲도 조성되었더라고요. 

저녁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가로등 점등시간 확인 하시는 것도 좋겠어요. 오전 4시부터 일출 전까지 그리고 일몰 후부터 오후 11시까지 입니다.

한라수목원 죽림원한라수목원 죽림원. 대나무숲

제주공항에서 한라수목원까지 가신다면 택시 이용시 약 15분소요 예상되고요. 시내버스를 이용하신다면 제주고등학교(구 농고)까지 약 15분 소요되며 하차 후 도보 약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1993년에 개원한 수목원이니 만큼 보유 식물도 풍부하고 다양한 테마가 있어 학술적 의미로도 가치가 높은 곳입니다.

한라수목원 온실한라수목원 온실

확실히 블로그 사진은 세로 사진보다는 가로 사진이 낫군요. ^^*

이곳의 보유 식물을 보니 1,321종이나 된다고 해요. 어마어마한 종의 식물이 존재하는 수목원이네요. 면적은 216,191이나 된답니다.

그리고 한라수목원은 평평한 땅 위에 있는 것이 아닌 해발고 약 200m 전후에 위치한 곳이기도해요. 한라수목원의 광이오름 정상이 266m라고 하니 제주시내의 공기와 또 다른 느낌이 괜히 드는 게 아닌가 봅니다.

한라수목원 조성도한라수목원 조성도:: 출처. 한라수목원

한라수목원 조성도한라수목원 조성도::출처. 한라수목원

한라수목원 주요시설로는 자연생태체험학습관, 임업시험연구실과 난전시실과 제주희귀식물전시실등이 있는 온실이 2동이나 있고 삼림욕장, 관찰로, 죽림원 등 매우 풍부한 테마를 가진 곳이라서 천천히 둘러보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죠.

제주도의 다른 유명한 관광지도 많고 관광객들은 아무래도 제주 시내권 보다는 서쪽과 동쪽 그리고 중산간이나 바닷가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서 제주시내의 한라수목원은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느낌이 있어요.

그러나 도민들에게는 오랜 시간 늘 그 자리에서 쉼을 제공해주는 사랑받는 곳이라 생각됩니다. 의견은 다 다를 수 있으니까요! ^^*

혹시라도 제주 시내에서 비행기 시간까지 텀이 있어 멀리는 못가지만 잠깐의 여유를 부리고 싶으신 분들께는 한 번 쯤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겠다 싶어서 소개시켜 드렸어요.

제주 한라수목원제주 한라수목원 사진 콜라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