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라구석구석

도쿄 라멘 맛집 아자부주반 후쿠야

by ohmyworld 2023. 12. 15.
반응형

 

 

도쿄 라멘 맛집 아자부주반 후쿠야

 

 

아자부주반 후쿠야는 사실 미리 검색해서 간 곳도 아니고 급하게 영사관 서류를 신청해야 해서 겸사겸사 찾아 갔는데 도쿄 라멘 맛집이었더라고요.

 

아자부주반 영사관 주변에는 식당이 별로 없어서 은근 불편했어요. 

 

그래도 찾아보니 후쿠야라는 라멘 집이 나왔습니다. 

 

아자부주반 역 2번 출구에서 출발할때, 주 일본 대한믹국대사관 영사부에서 도보 5분

 

아자부주반 후쿠야 주소

Tokyo, Minato City, Azabujuban, 4 Chome−3−1 ツイン一の橋 1号館 1F

(도쿄, 미나토구 아자부주반 4쬬메 3-1 트윈 제1일의 다리? 1호관 1층 )

 

영업시간  

월~ 토 : 오전 11:30 ~  새벽 3시
일요일 : 오전 11: 30 ~ 오후 6시
그 외 : 오전 11: 30 ~  새벽 3시.


 

 

도쿄 라멘 맛집 후쿠야의 입구인데요. 

많은 유명인들(나는 잘 모르지만 ㅎㅎ)이 응원하는 대형 현수막도 있었고 로컬들에겐 꽤나 알려진 곳인 듯 했습니다. 

간신히 브레이크타임 전에 들어가게 되어 다행이었죠. 

대형 현수막 하단에는 "원조 돈코츠라멘 구루메라멘 후쿠야"라고 되어 있는데요. 

궁금해서 찾아본 구루메라멘!

 

구루메 라멘(일본어: 久留米ラーメン)은 라멘의 종류 중 하나이다. 후쿠오카현 구루메시에서 유래한 라멘으로, 돼지뼈 (돈코츠)를 우려낸 국물과 가는 면으로 만든다. 가고시마현, 오키나와현을 제외한 규슈·야마구치 지방의 모든 현 발상 라멘에도 영향을 미쳤다. 돈코쓰 라멘의 원조로도 잘 알려져 있다.

출처. 위키백과 

 

오~ 궁금증 해결 ^^

 

 

대파라멘(ネ ギ ラーメ ン) : 1000엔


한입 야끼교자(ーロ焼餃子) 4개 : 260엔


토리스하이볼(トリス·ハイボール) : 550엔

 

요즘 갑자기 많은 사람들이 먹고 있는 하이볼. 왠지 일본음식 먹을 때는 하이볼이 또 어울리는 것 같기도 하고 은근 여기저기 다 어울리는 것 같기도 합니다. 

 

한입 야끼교자는 말그대로 한입 크기라 미니미니하고요. 내가 만든 간장소스에 찍어 먹으니 현지에서 먹는 바로 그 교자 맛 그 자체. ^^

 

대파를 잔뜩 얹은 네기돈꼬츠라멘은 제 입맛에는 맞았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돼지냄새가 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챠슈밥(チャーシューごはん) : 390엔

 

차슈밥은 고기가 은근히 많이 올려져 있어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 분들은 고민할 것 없이 이것으로 결정하세요. 

소스도 적당하니 일본 현지 음식의 너무 짠 맛이 부담스러울 때가 있는데 다행히 제 입맛에는 맛았습니다.

 

 

유명 연예인들의 사인이 아자부주반 후쿠야 가게 안에 붙어 있으니 뭔가 꽤 유명한 맛집에 들어온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사실 누가누군지는... ㅎㅎ

매장이 넓지도 않고 협소하지만 일본 드라마에서 보던 소박한 식당의 모습이 엿보였어요.

로컬들에게 유명한 도쿄 라멘 맛집 아자부주반 후쿠야에서 먹은 메뉴들 저에게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우리만 있었으면 조금 어색했을텐데 다행히 손님 한 명이 앉아서 먹고 있었고 친절한 사장(?) 점장(?)도 편하게 해주셨고요. 

 

여행으로 간 목적이 아이었기에 음식점을 자세히 찾아볼 겨를도 없었지만 아자부주반 후쿠야에서 만난 구루메라멘은 도쿄 라멘 맛집으로 선정해 보았어요. 

 

메뉴 사진을 찍은 것이 없어서 사진 출처를 밝히고 메뉴 사진을 올려봅니다. 

 

출처. https://blog.naver.com/rommar/223250216005 아자부주반 라멘 '후쿠야(fukuya)' 일본 돈코츠 네기 라멘 하카다식 쿠루메 라멘 차슈밥

 

도쿄 라멘 맛집 찾으신다면 아자부주반 근처에 계시다면 후쿠야에서 드셔보세요. 일본에 가면 역시 라멘은 기본 먹어줘야 먹은 것 같기는 해요. ㅎㅎ

 

미식가도 아니고 그저 많이 먹는 대식가이기에 이 점 참고하셔서 방문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