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라구석구석

제주 방주교회 이타미 준 그리고 제주스러운 주변 경관

by ohmyworld 2021. 3. 1.
반응형

 

제주 방주교회 건축가 이타미 준 그리고 제주스러운 주변 경관

 

요즘 제주도는 어디가 핫 플레이스인가요? 고향임에도 불구하고 자주 못 내려가니 오히려 제주를 자주 찾는 관광객들보다 더 관광객처럼 되어 버렸어요. 

제주 방주교회

가끔 친정에 가기위해 내려가더라도 동네만 둘러보고 오게 되니 어디가 핫한지도 잘 모르겠더라고요. 워낙 사람 많은 곳은 피해 다니기도 하고 말이죠. 그래도 가끔 sns에 예쁘게 찍힌 배경을 보면 방문 욕구가 솟아난답니다. 

제주 방주교회는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유명한 장소가 되었지만 제가 갔을 때만 해도(4~5년 전?) 조용하고 사람도 별로 없었죠. 여름에 한 번, 늦가을에 한 번 방문했던 적이 있었는데 계절마다 색을 입고 아름다운 것은 어느 때고 같았어요. 

제주도에 있을 때도 방주교회는 외진 곳에 있어서 사실 자주 방문하기는 쉽지 않았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번쯤 시간을 내어 방문하기에 가치있는 곳이라 생각됩니다. 주변 경관도 아름답지만 자연을 해치지 않는 교회 건축물에 감동받기도 하고요. 

핑크뮬리가 피었을때
노을에 반사된 올리브카페 유리창

늦가을이 되면 주변을 은은하게 물들이며 핑크뮬리도 예쁘게 피어나고(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지만요.) 방주교회에서 바라보는 서귀포 바다의 노을 지는 모습은 정말 아름다웠어요. 

제주 방주교회 올리브카페 내부 

교회에서 운영하는 카페(올리브카페 : 운영시간 모름)도 있는데 통창이 시원하게 바깥 경치를 바라볼 수 있어 여행객들에게도 온전한 쉼을 허락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제주 방주교회는 내부와 외부의 관람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자세히 보고 싶은 분들은 시간을 먼저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길 권해드려요. 저는 두 번다 내부를 못 보고 와서 예배당 본당의 아름다운 모습을 제 눈에는 담지 못했어요.

외부 개방시간은 하절기와 동절기가 다르고 내부 개방시간은 평일, 주일 달라요. 

외부 개방시간(연중 개방) - 하절기(5~9월) 오전 8시 - 오후 7시 / 동절기(하절기 제외 기간) 오전 9시 - 오후 6시 
내부 개방시간 - 평일, 토요일, 공휴일 오전 8시 - 오후 6시 / 주일 오후 1시- 오후 6시 (본당 개방만 적용됨)

방주교회 홈페이지에 따르면 설명안내는 단체 관람객 외 안내를 요청하는 경우 가능한데요. 10인 이상 안내를 예약한 팀이나 혹은 예약 없는 방문객 10인 이상의 단체 방문객일 경우 안내가 가능하다고 해요.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에서 참고 하세요. 

교회 건축물 자체가 아름답기도 하고 재일교포 건축가인 이타미 준의 설계로도 유명해 관광객에게도 인기가 많은 제주 방주교회! 다만 관광지가 아닌 엄연히 예배를 드리는 공간이기에 방문하는 곳에서의 에티켓은 잘 지키셔야 하겠지요?

출처. 카카오맵

제주 방주교회 주소 : 서귀포시 안덕면 산록남로 762번길 113

제주 방주교회 근처 관광지로는 유명한 본태박물관도 있습니다. 저도 아직 방문은 못해봤어요. 아라고나이트 온천도 있네요. 이게 핀크스 디아넥스 호텔 시설 중 하나인가 봅니다. 기회 되면 꼭 가보고 싶네요. 주변에 다양한 미술관도 있으니 가볼 곳이 참 많은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