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매해본것들

KOPIKO(코피코) 캔디야 커피야?

by ohmyworld 2023. 2. 11.
반응형

 

KOPIKO(코피코) 캔디야 커피야?

 

언젠가부터 드라마 속 엄청난 간접광고로 인해 KOPIKO(코피코)를 알게 되었어요. 처음엔 초콜릿인 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캔디더라고요. 그것도 무려 커피 캔디.

 

그러던 어느날 다이소에 갈 일이 있어 들렀다가 KOPIKO(코피코)를 보게 되었습니다. 어라? 이게 다이소에 있다고? 왠지 드라마 속 간접광고로 나온 물건이라 다이소에 있을 거란 생각은 못했거든요. 

 

KOPIKO(코피코) 누구냐 넌? 누구길래 연예인들이 그렇게 먹었던 것이냐? ^^

 

 

KOPIKO(코피코)는 인도네시아의 브랜드로 커피 맛 캔디입니다. 사탕은 작고 둥글며 카푸치노, 모카, 카라멜을 포함한 다양한 맛으로 나옵니다.

 

커피 추출물로 카페인을 증가시키기 위한 빠르고 편리한 방법으로 마케팅을 아주아주 잘 하고 있는 듯합니다. 

 

KOPIKO(코피코) 사탕은 동남아시아 전역의 많은 나라에서 인기가 있으며, 편의점과 슈퍼마켓에서 널리 구할 수 있다고 해요.

 

 

커피 맛 외에도 KOPIKO(코피코) 캔디는 녹차와 민트와 같은 다른 맛도 있다고 하는데 커피 맛 사탕이 맛이 있어서 그런지 다른 맛도 먹어보고 싶더라고요.

 

아마 이 사탕이 더 인기를 끌면 다른 맛 사탕도 쉽게 구할 수 있겠 되겠죠?

 

전반적으로, 코피코 사탕은 카페인과 깊은 커피 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는 있었고 점심 먹은 후 뭔가 입이 궁금해질 때 간단히 하나 먹으면

자판기 커피 한 잔 만큼은 아니지만 그에 맞설 수 있는 느낌이 들었어요. ^^

 

 

- KOPIKO(코피코) 카페인 함유량을 찾아봤어요. 

KOPIKO(코피코) 카페인 함유량은 특정 제품과 맛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각 사탕은 대략 2-5 밀리그램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일반적인 커피 한 잔에는 약 95 밀리그램의 카페인이 들어있으니 비교를 해 보면 좋겠습니다. 

 

KOPIKO(코피코) 사탕에 들어있는 카페인의 양은 상대적으로 적으며, 커피나 다른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를 대체하기 위한 것은 아니라는 점!

 

많은 양의 카페인을 제공하기보다는 적은 양의 카페인을 제공하면서도 커피를 많이 마셔서 부담스러운 날 그래도 카페인은 당긴다 하면 그 대체품으로 제격이었습니다. 

 

또한, 모든 카페인이 함유된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그것들을 적당히 섭취하고 카페인에 대한 내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겠죠?

 

만약 여러분이 카페인에 민감하거나 걱정이 있다면, 하나로 충분할 듯 합니다. 

 

 

KOPIKO(코피코) 캔디는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피곤함을 느낄 때 달콤한 간식이나 빠른 피로해소를 위해 소비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커피나 다른 카페인 음료를 바로 마실 수 없을 때 카페인 대용품으로 이 사탕을 먹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직접 먹어보니 맛 없는, 심심한 커피 맛이 나는 카페의 커피보다 훨씬 괜찮다고 느꼈을 정도였어요. 

 

 

저는 처음에 드라마 속에서 보던 KOPIKO(코피코)가 초콜릿이길 바랐어요.

사탕보다 초콜릿을 더 좋아하니까요.

그래도 먹어보니 옛날 스카치 캔디 맛도 살짝 그리워지면서 추억도 떠오르고 일단 맛이 진해서 좋았습니다. 

 

 

손가락 한 마디 정도의 크기로 그리 크지도 않고 둥글둥글 해서 녹여 먹기 편합니다. 

왜 그렇게 간접광고를 열심히 했는지 알것도 같아요. ㅎㅎ

일단 맛은 합격! 

 

 

다이소에서 구입한 KOPIKO(코피코)의 가격은 1,500원이고 1 봉지 안에 캔디는 39개가 들어 있어요.

 

제가 잘 못 센 건지 알 수는 없지만 40개가 아니고 39개에서 개수가 끝나서 좀 재미있었어요. ^^

 

유통기한도 2024년 1월까지로 넉넉했고 고마운 직장 동료들에게 오후 간식 선물로 딱 좋을 듯합니다. 

 

 

- KOPIKO(코피코) 칼로리 및 성분?

카페인 외에도 설탕, 옥수수 시럽, 그리고 향료를 포함한 많은 다른 성분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재료는 사탕의 특정한 맛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코피코 캔디 한 조각은 일반적으로 약 10-15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총 내용량 150g / 100g당 436kcal

나트륨 280mg / 탄수화물 86.2g / 당류 67.1g / 지방 9.9g / 트랜스지방 0g / 포화지방 7.6g / 콜레스테롤 0mg / 단백질 0.6g

 

걱정이 되는 트랜스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은 없군요. ㅎㅎ

자기합리화.

 

개인적으로 사탕을 그리 좋아하지 않아서 저는 하루 한 두 개면 딱 만족스러웠답니다. 

여러분도 너무 많이 드시지 마시고 졸릴때 한 두 개만 적당량 섭취하며 KOPIKO(코피코) 커피 캔디 즐기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