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구석구석

궁평항 수산시장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 및 궁평항 물때

by ohmyworld 2020. 11. 7.

궁평항 수산시장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 및 궁평항 물때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 궁평항 수산시장 가는길

1. 궁평항 수산시장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

궁평항 다녀온지도 꽤 됐네요. 남편과 결혼기념일을 어떻게 보낼까 생각하던 중 차로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사이에 갈 수 있는 곳으로 다녀왔었죠. 그리 멀지 않은 서울근교에 이렇게 좋은 가볼만한 곳이 있다니 둘 다 좋아했던 기억이 납니다.

여기는 몇 달 전 나혼자산다에서 탤런트 안보현 씨가 차박을 떠나며 중간에 잠깐 들렀던 곳이기도 해요. 그때 문득! '아 나도 저기에 다녀왔었지' 하며 추억이 떠오르더라고요.

궁평항

서해안 드라이브 코스로 넣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잠시 들러서 낚시하는 모습도 구경하고 궁평항 수산시장에서 물고기 구경도 하고요. 안보현 씨처럼 차에 앉아서 컵라면도 먹고 잠시 자신을 뒤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겠어요.

저는 일몰 때는 못 가봤지만 일몰에 가도 멋진 모양이더라고요. 요즘 혼자 여행하는 혼행족들에게도 괜찮은 장소같아요.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을 수 있는 장소가 바로 자신의 차 안이겠죠? 저는 지금 차를 팔아버려서 당분간 이런 아름다움을 즐길 수 없는 상태여서 너무나 아쉽네요.

출처. 카카오맵 :: 궁평항 지도

경기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로 1049-24

요즘 또 차박이 엄청난 유행이잖아요. 저는 아직 차박 경험이 없어서 몰랐는데 알고 보니 차박성지라고도 불리더라고요. 그만큼 차박으로도 많이 찾는 곳이겠죠?

근처에는 캠핑장도 많았어요. 궁평리솔밭야영장, 해솔마을오토캠핑장, 야자수마을캠핑장 등 꼭 차박이 아니더라도 근처에서 캠핑하는 것도 재미있을 듯합니다.

궁평항 수산시장에서는 회도 먹어볼 수 있는데요. 어느 횟집인지는 기억이 안 나는데 저도 남편과 함께 구경하면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주꾸미 철이었는지 주꾸미도 먹었고요.  간장게장도 사와서 집에서 밥반찬으로 후딱 먹어치운 기억도 새록새록하네요.

궁평항

사실 이날 여기만 간 것이 아니라 서해 쪽 드라이브를 하고 싶어서 좀 더 아래에 있는 곳부터 둘러보며 올라왔거든요. 사진 찍기 좋은 테마파크 피나클랜드, 아산에서 유명한 공세리성당 그리고 마지막으로 궁평항 찍고 집으로… (공세리성당은 다음 편에 올리겠습니다.)

당일치기 여행으로 참 좋았어요. 부담 없이 결혼기념일로 다녀온 것이 몇 년이 지난 지금도 추억에 남습니다. 이렇게 저희가 다녀왔던 세 곳이 서해안 드라이브로 좋은 코스였던 것 같아서 추천해 드리고자 했는데 아쉽게도 피나클랜드는  내부 사정으로 현재는 휴장 중이라고 합니다.

궁평항 수산시장 횟집에서 먹었던 것들 ^^

2. 궁평항 물때 알아보는 방법

궁평항 물때가 궁금하신 분들은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 사이트에 스마트 조석예보를 참고하는 방법이 있고요. 바다타임닷컴 사이트를 확인하시면 가시고자 하는 해안가나 해수욕장의 물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실 때 자신이 찾고 있는 지점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그 주변 가까운 곳을 선택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바닷가 물때를 알아볼 필요가 있을 때 잘 활용했습니다.

이렇게 궁평항의 물때를 알아보려면 안산이나 평택 사이에 있기 때문에 주변의 가까운 곳을 알아보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저는 평택을 기준으로 검색해 본 표를 가져와 봤습니다.

아래 그림 맨 아래 부분에 "조석예보표 보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처럼 조석예보표(물때)가 뜹니다. 이 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이트에서 참고하시면 더 자세하게 보실 수 있어요.

출처. 스마트 조석예보 사이트

예) 평택 조석예보표(물때)

낚시나 바다에서 스냅사진 등을 찍기 위해 필요한 물때 알아보는 법 잠시 살펴봤고요. 주말에 혹시라도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를 찾으시는 분들은 궁평항으로 다녀오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수산시장에 들러 맛난 회도 드셔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