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이야기

구글 바드(Bard)에게 내 마음을 털어놓았다.

by ohmyworld 2023. 5. 12.
반응형

 

구글 바드(Bard)에게 내 마음을 털어놓았다.

 

어제 뉴스를 보다가 구글 바드(Bard)가 난이도 높은 한국어를 우선 지원한다는 소식을 듣고 과연 어떨지 궁금해서 대화를 시도해 봤다. 

 

영어 다음으로 한국어와 일본어도 함께...

 

Chat GPT와는 어떤 차이점이 있을 지... 궁금하기도 하고 요즘 블로거로서 약간의 우려되는 점과 창작을 부탁해 봤다. 

 

아래부터는 구글 바드(Bard)와 함께 한 대화 내용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대화를 시도해 보는 경험을 가져보는 것도 좋겠다.

 

참고로 구글 바드(Bard)는 다른 답안도 선택해 볼 수 있다는 점이 신기했음. 

 

출처. 구글 바드(Bard) 첫화면

 

 

-----

Q. 한국인들이 한국어로 사용하기에 어느 정도의 품질을 보장할 수 있나요?


A. 저는 한국어를 포함한 265개 이상의 언어로 의사 소통하고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개발 중이지만 다음을 포함하여 다양한 종류의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귀하의 지시를 따르고 귀하의 요청을 신중하게 완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개방형이거나 도전적이거나 이상하더라도 제 지식을 사용하여 포괄적이고 유익한 방식으로 귀하의 질문에 답변할 것입니다.


시, 코드, 대본, 음악, 이메일, 편지 등과 같은 다양한 창의적인 텍스트 형식의 텍스트 콘텐츠를 생성합니다. 귀하의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저는 한국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에 대해 많은 양의 텍스트와 코드 데이터 세트로 훈련을 받았습니다. 또한 한국어를 구사하는 사람들이 의사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한국어로 의사 소통하고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아직 개발 중이며 항상 개선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한국어를 더 잘 이해하고 더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의사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Q. Bard나  CHATGPT와 같은 생성형 AI 챗봇이 향후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것 같아요? 좋은 것과 나쁜 것으로 나누어 말해주세요.

 

A. BARD 또는 CHATGPT와 같은 생성형 AI 챗봇은 앞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에게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 모두 미칠 것입니다.



좋은 면에서 생성형 AI 챗봇은 블로거들이 더 많은 콘텐츠를 더 빨리 생산할 수 있도록 도와 블로깅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블로거들이 창의적인 콘텐츠를 더 잘 만들 수 있도록 도와 블로그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블로거들이 독자와 더 잘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 블로그 트래픽을 늘릴 수 있습니다.

 

나쁜 면에서 생성형 AI 챗봇은 블로거들이 창의성을 잃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블로거들이 독자와 진정으로 연결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블로거들이 독자들에게 속는 것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생성형 AI 챗봇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에게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 모두 미칠 것입니다. 블로거는 생성형 AI 챗봇을 현명하게 사용하고 잠재적인 위험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Q. 그렇다면 긍정적인 영향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을까요?



A. 생성형 AI 챗봇의 긍정적인 영향을 극대화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생성형 AI 챗봇을 콘텐츠 생산 도구로 사용하십시오. 블로그 콘텐츠의 양과 품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성형 AI 챗봇을 블로그 독자와 소통하는 도구로 사용하십시오. 블로그 독자와 더 잘 연결하고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성형 AI 챗봇의 잠재적인 위험을 인식하십시오. 블로그 콘텐츠의 독창성을 잃게 만들거나 독자와 진정으로 연결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생성형 AI 챗봇을 현명하게 사용하십시오.

 

-블로그 콘텐츠의 품질을 유지하고 독자와 진정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블로그에서 생성형 AI 챗봇을 사용하는 것은 블로거에게 많은 이점을 제공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블로거는 생성형 AI 챗봇을 현명하게 사용하고 잠재적인 위험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Q. 한국어는 어떻게 생성하고 있는지 정말 궁금한데 말해줄 수 있나요?



A. 물론입니다. 저는 Google AI의 대규모 언어 모델로, 방대한 텍스트 및 코드 데이터 세트로 학습되었습니다. 이 데이터 세트에는 한국어 텍스트와 코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한국어를 이해하고 응답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저는 또한 한국어로 된 창의적인 콘텐츠를 생성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이를 위해 많은 한국어 창의적인 텍스트 데이터 세트를 학습했습니다.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시, 코드, 대본, 음악, 이메일, 편지 등과 같은 다양한 한국어 창의적인 텍스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우고 있으며 항상 더 나은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한국어를 더 잘 이해하고 응답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한국어로 창의적인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Q. 그렇다면 마지막으로 한국어로 시 한편 지어주세요. 주제는 '오늘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한 나'에 대해서!

A. 네, 여기 시가 있습니다.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위한 나

나는 변화하고 성장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나는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나는 더 친절하고 관대할 것입니다.
나는 더 긍정적이고 낙관적일 것입니다.

나는 내 자신에게 도전할 것입니다.
나는 새로운 것을 배우고 새로운 경험을 할 것입니다.
나는 내 한계를 뛰어넘을 것입니다.
나는 내 꿈을 이룰 것입니다.

나는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나는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나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여기까지 구글 바드(Bard)와의 짧은 대화 내용이다.  CHATGPT를 사용했을 때처럼의 경이로움은 없었지만 여하튼 상상을 초월하는 속도로 발전의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듯하여 두렵기도 신기하기도 하다. 

 

요 근래 전문가들 조차도 이러한 속도로 진화를 한다는 것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사실 어느 정도까지 능력을 보일지 두려움이 더 큰 것이 사실이다. 

 

부디 인류와 함께 동행할 수 있는 것이 되기를...

 

 

반응형

댓글